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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3-11 | 관리자 엠피씨,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센터 관리운영 수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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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피씨,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센터   - 2년간 서울특별시 관련 모든 생활정보 제공 - 콜센터 운영서비스와 시스템구축 유일기업으로 노하우 인정받아   컨택센터 기반의 CRM 전문기업 ㈜엠피씨(대표 조영광, www.mpc.co.kr)는 서울시특별시와 2년간 120다산콜센터의 관리운영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월 11일 밝혔다.   120다산콜센터는 서울특별시 관련 민원상담 및 각종 행정정보를 안내하는 서울생활 도우미 콜센터이다. 2007년에 운영을 시작한 후 120번이 널리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상담건수가 일평균 약 13,000건을 넘을 정도로 서울 시민들의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엠피씨는 향후 2년 동안 교통정보, 수도요금정보, 누수 및 급수공사현황, 문화예술 행사정보, 무료법률상담, 공원시설 안내 등 서울시에 관한 궁금증과 각종 민원을 안내하게 된다. 또한 심리상담전공자를 상담사로 확보하고, 심리상담사 자격증소지자 채용을 계획하는 등 최근 경기불황으로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서울시민의 심적안정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번 계약과정에서 엠피씨는 콜센터 운영서비스와 시스템 구축사업을 동시에 하는 업계 리딩기업으로서 17년간의 운영 노하우와 우수한 운영능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엠피씨 공공사업부문의 조정란 상무는 “서울특별시 120 다산콜센터를 수주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120 다산콜센터가 엠피씨에게도 상징적인 의미가 대단히 크다.”며 “시민의 행복도우미로서 천만 서울 시민에게 최선을 다해 편의를 제공하고, 행복지수를 한 층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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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대수 | 설치위치 | 촬영범위 | 촬영시간 |
36대 | 서울역 T타워 |
출입구, 전산실, 휴게공간 출입인원 식별이 가능한 범위로 촬영 |
24시간 |
10대 | 문래 메가벤처타워 |
출입구 및 비상계단, 전산실, 휴게공간 출입인원 식별이 가능한 범위로 촬영 |
24시간 |
5대 | 영등포 타임스퀘어 |
출입구, 전산실 출입인원 식별이 가능한 범위로 촬영 |
24시간 |
7대 | 강북센터 |
출입구 및 비상계단, 전산실, 휴게공간 출입인원 식별이 가능한 범위로 촬영 |
24시간 |